액취증 원인이 궁금하신가요? 특히나 더운 여름이 오면 다한증으로 인해 겨드랑이에 악취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액취증의 원인은 대체 무엇이고 액취증 수술비용과 수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액취증 원인 수술비용 수술방법

 

 

화사한 피부를 원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이것?

 

 

 

액취증 원인 

 

 

 

 

 

사람의 겨드랑이 피부에는 에크린 땀샘과 암내를 유발하는 아포크린 땀샘 이렇게 존재하는데요. 아포크린 땀샘에서 배출된 땀이 피부 표면에서 양성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불쾌한 암내가 나게 됩니다. 

 

보통은 사춘기 이후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질 때 땀의 분비가 많아지면서 액취증이 심해지고 내분비 기능이 활발한 성인이나 또한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 액취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액취증 원인은 위와 같고 수술방법은 시술의 방법과 수술의 방법이 있습니다.

 

 

다한증을 한방에 해결하는 효과적인 시술은?

 

 

액취증 원인 수술비용 수술방법

 

액취증 증상

 

 

 

 

 

✅ 다른 부위에 비해 겨드랑이에서 유독 땀이 많이 나는 경우

✅ 암내에 대한 스트레스로 일상생활에 지장 받는 경우

✅ 흰 옷을 입을 때 겨드랑이 부분이 누렇게 변하는 경우

 

액취증 원인 수술비용 수술방법

 

액취증 수술방법

 

 

 

 

 

액취증 수술방법으로는 간단하게는 주사를 통한 방법과 레이저를 통한 수술, 절개법 등이 있는데요. 다한증주사는 흥분성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과생성으로 나타나는 과도한 땀 분비, 악취 등을 개선하는 다한증 치료방법입니다. 

 

액취증은 다한증으로부터 온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겨드랑이 진피층에 아세틸콜린의 과도한 생성을 차단하는 유효성분을 주입해 다한증으로 인해 생기는 액취증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주사로 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빨라서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은 해당 부위를 살짝 절개해서 레이저로 아포크린 땀샘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빨리 회복되고 흉터가 크지 않습니다. 

 

절개법은 말 그래도 절개해서 땀샘을 제거하는 수술법인데요. 회복기간도 느리고 흉터도 생겨서 요즘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수술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제거를 한다면 재발의 가능성은 가장 적은 수술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액취증 원인 수술비용 수술방법

 

액취증 수술비용

 

 

 

 

 

액취증 수술비용은 주사시술이냐 레이저를 통한 수술이냐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주사시술은 10만 원에서 20만 원 사이에서 시술을 받으실 수 있고, 레이저를 통한 땀샘제거 수술은 100만 원에서 150만 원 정도 사이에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액취증 예방법

 

 

 

 

 

 

 

✅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는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 평소에 샤워를 자주 해서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다.

✅ 천연 섬유 속옷 위주로 입고 자주 갈아입는다.

 

 

오늘은 액취증 원인과 수술비용 수술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액취증 원인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또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해결하셔서 상쾌한 여름을 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