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틴 많은 음식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비오틴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면서 비오틴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했는데요. 어떠한 음식에 비오틴이 많이 들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1. 계란류


계란이 난류 중에서는 비오틴 함량이 가장 높은 음식입니다. 특히 생닭 계란의 노른자에 비오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 2. 해조류


비오틴 많은 음식 첫 번째로 김이 있는데요. 노릇하게 구워진 김은 비오틴을 상당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김밥이나 김구이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다시마가 있습니다. 다시마 역시 비오틴 함량이 높은 해조류 중 하나이고 국물이나 스프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미역입니다. 미역은 평상시에 미역국으로 즐겨 먹을 수 있어서 흔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3. 견과류


비오틴 많은 음식 다음으로는 견과류입니다. 아몬드 역시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된 견과류 중 하나로 간식으로 섭취하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땅콩입니다. 땅콩은 버터나 조림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호두는 비오틴 함량이 굉장히 높은 견과류입니다. 이 역시 간식이나 베이킹 재료로 활용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4. 씨앗 및 콩류

 

 

 

 

 


비오틴 많은 음식 다음으로는 씨앗이나 콩 종류입니다. 특히 해바라기 씨앗에는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해바라기 씨앗은 간식으로 섭취하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참깨입니다. 참깨 역시 비오틴을 상당히 많이 함유하고 있는 씨앗 중 하나입니다. 참깨 드레싱이나 참깨 가루로 음식에 첨가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검은콩입니다. 검은콩은 비오틴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콩 종류 중 하나입니다. 콩밥이나 콩국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 5. 육류


비오틴 많은 음식 다음은 육류입니다. 이 중 돼지 간은 비오틴 함량이 굉장히 높은데요. 구이나 복음 등으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양고기입니다. 양고기 역시 비오틴 함량이 높고 양고기 요리를 만들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소고기입니다. 소고기도 비오틴 함량이 높은 고기이고 스테이크나 소고기 요리로 만들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6. 어패류


비오틴 많은 음식 어패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연어는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된 어패류로 구이, 생선회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대구입니다. 대구도 비오틴 함량이 높고 쪄서 먹거나 구이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꽁치 역시 비오틴 함량이 높고 구이나 조림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7. 곡류


비오틴 많은 음식 곡류가 있습니다. 그중 현미가 있는데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된 곡류 중 하나입니다. 현미밥이나 현미죽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보리인데요. 보리밥 또는 보리차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귀리 역시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곡류로, 귀리죽이나 귀리빵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지난 시간에 비오틴 효능과 부작용에 이어서 오늘은 비오틴 많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오틴은 다양한 음식에 포함되어 있으며, 위에서 소개한 음식들을 다양하게 조리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면 꼭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아도 비오틴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 평소에 우리의 식단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요리할 때 생각하시어서 요리 맛있게 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