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요즘 나이드신 분들 뿐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많이 하는 수술인데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탈모 진행이 비교적어린 나이에도 진행이 되고 있어서 걱정이신 분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탈모의 대책으로 이전에는 가발을 쓰거나 흑채를 뿌리기도 했는데요. 요즘에는 이보다는 모발이식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모발이식 과연 어떠한 방식으로 하는 수술이고 비용과 모발이식 부작용 여부 수술 후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수술이 두렵다면, 이 방법이 있지~!!

 

모발이식 방식

 

 

 

모발이식 방식은 두 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절개방식과 비절개방식 이렇게 두가지 인데요. 각각의 장단점이 분명이 존재하니 이 두가지에 대해서 각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절개방식

 

절개 모발이식 수술방법은 우선 수술부위를 국소마취를 하고 필요한 모낭만큼 절개하여 모낭을 채취합니다. 그런 다음 절개 부위를 봉합하고, 채취한 모낭을 분리하는 작업을 거쳐서 이식이 필요한 부위에 모낭을 이식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절개방식은 대량이식에 유리하고,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며, 비절개 방식보다 수술 시간이 적다는 장점, 그리고 비절개 방식보다 성공률이 좀 더 높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에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좀 더 높고 통증도 상대적으로 더할 수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절개방식

 

비절개방식은 후두부 또는 측두부에서 모낭 단위로 머리카락을 채취해 식모기와 슬릿 등를 활용해서 탈모가 진행된 해당 부위에 이식을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슬릿으로 두피에 모낭 크기만큼의 구멍을 낸 후에 모낭을 끼우는 것, 식모기 역시 모발을 심는 기구의 일종으로 끝이 뾰족해서 모낭을 장착한 식모기를 두피에 찌르면서 심는 것, 이렇게 진행이 되는데요. 

 

비절개방식은 삭발과 비삭발, 또는 부분삭발 중에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삭발을 하고 수술을 진행하면 그만큼 편리하고 속도도 빠르고 반대로 비삭발로 진행을 하게 되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불편함의 차이인데요. 당연히 이는 비용에도 모발이식 비용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겠습니다.

 

비절개방식은 절개방식에 비해서 수술 후 통증이 적다는 점, 그리고 흉터가 적게 남는다는 점이 장점이겠고, 반면에 수술 시간도 상대적으로 길고, 절개 수술보다 모발이식 비용이 비싸다는 점, 그리고 생착률이 조금 낮다는 점이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부작용

 

 

모발이식 부작용 현재까지는 크게 나타나는 점은 없는데요. 사람에 따라서는 모낭 이식부분에 가려움증을 느끼거나 안면부종과 같은 증상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또는 모낭을 제거한 부위에 일시적으로 감각을 느끼지 못할 수 있고 약간의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혈액순환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나 이는 곧 다시 돌아오는 문제이니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간혹의 경우, 모발이식 한 부위의 모발이 다 떨어지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나, 이것은 전문의의 자질의 문제일 수 있을 가능성이 더 많으니 일반적인 모발이식 부작용으로 말할 수는 없습니다.

 

 

모발이식 후 주의사항

 

 

모발이식 후 주의사항은 일반 성형수술 후 주의사항과 거의 다를 것이 없는데요. 수술 후 최소 2주에서 4주 정도는 음주와 흡연, 사우나, 격렬한 운동 등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염색과 파마 등 미용시술도 최소 한달간은 금지하셔야 겠고요. 머리에 자극을 주는 행동 즉, 모자를 쓰는 것도 당분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수술 후의 일시적인 통증은 빠르면 3일, 늦으면 일주일 정도면 괜찮아지고 그 이후에는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으니, 수술 직후 일주일은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더 좋은 효과를 위해서는 모발 건강에 좋은 단백질과 비타민 섭취에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영양가있는 음식 섭취, 그리고 충분한 숙면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비용

 

 

모발이식 비용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텐데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비절개방식이 절개방식보다 모발이식 비용이 비싸다고 할 수 있는데요. 

 

비절개 모발이식 비용은 1000모에 300만원에서 400만원 정도로 예상하시면 되고, 절개 모발이식 비용은 이 보다는 조금 저렴한 200만원에서 300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것도 병원마다 차이가 크고 어떠한 시술방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병원에 직접 문의하셔야 할 문제인데요. 중요한 것은 1000모 단위로 했을 시 비용이 2000모, 3000모가 된다고 2,3배로 올라가는 것이 아니고 그만큼 저렴해지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요즘 이벤트가로 진행하고 있는 병원도 많기 때문에 여러 병원의 수술후기와 비용을 비교해 보시고 나에게 적합한 곳에서 모발이식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