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드디어 대망의 대통령 선거일입니다. 높은 사전투표율을 기록했고, 그 어느 때보다 선거에 대한 관심이 뛰어난 해인만큼 결과가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나의 소중한 한 표가 중요하다는 것을 꼭 아시고 꼭 투표에 임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대통령 선거 투표소와 코로나 확진자 투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통령 선거 투표소 찾기

네이버에 대통령 선거 투표소를 검색하면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내 투표소 찾기를 누르면 되는데요. 그 옆에 투표 관련된 다른 소식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투표율이 알고 싶으시면 투표율을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오전 11시 기준 13.2%의 투표율을 보이고 있는데, 현재는 지난 19대 대선에 비해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네요. 

 

내 투표소 찾기를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정보입력란에 본인의 모든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주민등록번호는 끝의 3자리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내가 투표해야 하는 곳의 정보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보통은 매번 투표하러 가셨던 그 장소일 가능성이 가장 많은데요. 그래도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으니 꼭 한번씩 검색을 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확한 위치를 모르시는 분들은 위에 약도 보기를 누르시면 지도로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투표

 

올해 대선의 새롭게 추가된 사항이 있다면 바로 코로나 확진자 투표인데요. 현재 30만명이 넘는 분들이 확진이 되어 있고 대체적으로 독감 증세처럼 증상이 경미하므로 투표를 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지켜야 할 수칙들이 있는데요.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투표시간은 오후 6시부터 7시 반까지입니다.

보건소로부터 받은 투표안내문자가 필요합니다 (반드시 원본)

 

코로나 확진자 투표방법

 

 

코로나 확진자 투표 방법은 위와 같은데요. 일반 유권자들 역시 철저히 방역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모두 체온을 측정하고 들어가야 하며 앞사람과 거리를 충분히 유지, 특히나 오미크론의 전파속도가 엄청난 속도로 빠른 만큼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대화를 삼가는 것입니다. 투표소 입구에 비치된 손 소독제를 사용하여 소독을 반드시 진행하여야 하며 신분증을 제시하고 투표에 임하면 됩니다.

 

그 어느때보다 대통령 선거에 관심이 집중된 제20대 대통령 선거, 20시간 안에는 결과가 나올 예정인데요. 나라가 많이 뒤숭숭하고 세계적으로 안 좋은 이슈가 많은 만큼 대통령 당선자는 앞으로 대한민국의 5년을 희망적인 미래로 만들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두 소중한 한표를 꼭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