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의 효능, 달걀이 몸에 좋은 이유

 

달걀은 우리 주위에서 가장 쉽게 구하고 가격 대비 단백질 함류량이 가장 높은 음식입니다. 하루에 2개씩 먹으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삶아서 먹던지 구워서 먹던지 달걀프라이를 해서 먹던지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각자의 취향과 그때의 상황에 맞게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달걀에 들어있는 성분

 

철분, 항산화제, 아미노산이 들어있어서 전반적으로 건강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달걀노른자 위에는 콜린이라고 하는 지방을 퇴치하는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몸을 날씬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달걀의 효능, 달걀이 몸에 좋은 이유

달걀이 몸에 좋은 이유

 

1. 건강에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준을 높여줍니다

 

우리 몸은 끊임없이 콜레스테롤을 생산해내는데요. 콜레스테롤은 건강에 좋은 콜레스테롤과 건강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라고 해서 다 건강에 나쁜 것은 아니죠. 달걀은 이 건강에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2. 심장질환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건강에 나쁜 콜레스테롤은 지방 분자들을 동맥벽에 붙게 만들어서 죽상동맥경화증을 일으킵니다. 하지만 좋은 콜레스테롤은 이런 지방 분자들을 동맥벽으로부터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달걀의 효능, 달걀이 몸에 좋은 이유

3. 면역력을 길러줍니다.

 

달걀 한 개에는 셀레늄 하루 섭취량의 20%가량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셀레늄은 신체의 면역체계를 좋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어릴 때 셀레늄을 섭취를 하지 못하면 심장근육병증이나 골관절염 등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달걀을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4. 활력이 생기게 해 줍니다.

 

달걀에는 비타민 B2가 들어있는데요. 이 비타민 B2는 우리의 신체가 음식을 연료로 바꾸는 것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지요. 

 

달걀의 효능, 달걀이 몸에 좋은 이유

5. 뇌를 좋아지게 합니다.

 

달걀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세포막의 구성 요소이면서 신경전달물질의 하나인 아세틸콜린을 합성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만약에 이것이 부족하게 된다면 신경질환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인지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6.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이는 달걀에 들어있는 아미노산과 관련된 것인데요. 이것이 부족하게 되면 정신적인 부분에서 결핍이 올 수 있습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이신이 들어있어 신경 기관에서 세로토닌의 수치를 조절해줘서 스트레스 지수를 감소시키고 불안과 우울증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달걀의 효능, 달걀이 몸에 좋은 이유

 

7. 피부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비타민 B가 들어있어서 피부와 머리카락, 눈의 건강을 좋게 해 줍니다.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머리카락도 잘 자라고 손톱, 발톱도 금방 자란다는 말이 증명되는 것 같습니다.

 

8.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달걀에는 치아와 뼈에 좋은 비타민 D가 들어있어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뼈의 건강을 도와서 골다공증 같은 병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달걀의 효능, 달걀이 몸에 좋은 이유

 

9. 포만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달걀은 대표적인 고단백질 음식이라서 조금만 먹어도 배를 든든하게 하기 때문에 금방 배가 고파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는 하겠죠 ^^.

 

10.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금방 포만감을 느끼게 되니까 그만큼 덜 먹게 되어서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달걀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달걀의 효능과 몸에 좋은 이유를 살펴보았습니다. 적은 돈을 들여서 할 수 있는 좋은 다이어트 방법임과 동시에 고영양 음식이므로, 많은 분들이 꼭 하루에 적어도 1개 이상은 챙겨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