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증상 놔두면 더 심해져서 나중에는 손을 쓸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운 상태에 이르는 무서운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주요 질병 중 하나인 디스크 오늘은 허리디스크 증상과 그 원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치료법, 허리디스크 수술비용은 어느 정도 드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란

 

우리의 척추는 굉장히 많은 뼈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뼈 사이에서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추간판, 즉 디스트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디스크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외부의 자극으로 인해 디스크가 밀려나면서 주변의 신경을 자극하게 되면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바로 이것을 허리디스크 또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각종 근육통의 원인과 해결방법은?!

 

연예인들에게도 인기절정인 이 시술은?

 

허리디스크 증상

 

허리디스크 증상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허리를 삐끗했을 때와는 조금 다른데요.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1. 허리에 찌르는 듯한 통증과 화끈거림을 느끼게 됩니다.

2. 허리에 큰 무리를 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느껴집니다.

3. 급성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허리를 숙일 때 통증은 더 심해집니다.

4. 증상이 심할 때에는 찌릿함과 다리 저림 증상도 느낄 수 있습니다.

5. 발이나 발목의 감각이 둔해집니다.

6. 허리보다는 오히려 엉덩이와 종아리의 통증이 심해집니다.

7. 소변과 대변보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8. 재채기 할 때 통증이 생깁니다.

 

 

허리디스크 원인

위와 같은 허리디스크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대체 무엇일까요?  디스크는 수핵과 이를 둘러싼 섬유륜이라는 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외부의 자극으로 인해 수핵이 섬유륜 밖으로 밀려나게 됩니다. 이렇게 밀린 디스크는 주위의 신경을 눌러서 염증을 일으키게 되고, 이 상태가 한번 발생한다면 본래의 상태로 다시 돌아간다는 것은 사실상 힘든 일이기 때문에 미리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인해서 밀린 디스크가 주위의 신경을 눌러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1. 다리 꼬기, 엉덩이 뒤로 빼고 앉기, 구부정한 자세, 등받이 없이 바닥에 앉기 등 잘못된 자세

2. 엎드려서 스마트폰을 즐기는 행위

3. 소파 등에 누워서 TV를 보는 습관

4. 장시간 움직임 없이 앉아서 업무를 보는 것

5. 스트레칭 없이 운동을 하는 경우

6. 노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디스크 현상

허리디스크 치료법

 

허리디스크 치료법에는 비수술 치료법과 수술 치료법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웬만하면 비수술 치료법으로 치료하고 싶은 것이 모든 환자들이 원하는 방법일 것 같은데요.

 

비수술 치료법

 

우선 허리디스크 증상이 나타나면 우선은 절대 안정을 취하면서 상황을 보게 됩니다. 그런 다음에도 통증이 지속이 된다면 소염진통제 복용, 열치료, 초음파치료, 도수치료, 골반견인 등의 방법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런 것들이 바로 허리디스크 치료법 중 비수술로 이루어지는 치료법입니다.

 

여기서 골반견인은 일반적인 허리 통증을 위해서 사용되며, 이 방법은 침상 안정의 효과를 극대화해 추간판에 가해지는 압력을 감소시키기 위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비수술 치료법을 먼저 시행해보고 효과 여부를 살핀 다음에 효과가 없을 경우에는 수술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수술 치료법

 

수술 치료법은 심한 허리디스크 증상으로 발전이 된 경우 즉, 하지마비 증상과 대소변 장애 등 일상생활이 힘들어진 경우에 반드시 시행해야 하는 허리디스크 치료법인데요. 수술 치료법으로는 수핵 절제술을 들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다양한 방법의 수핵 절제술이 있습니다. 

 

수술 현미경 하의 수핵 절제술, 레이저 또는 내시경을 이용한 수핵 절제술, 약물을 수핵 내에 주사하는 수핵 용해술 등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 절개 후에 디스크를 제거하는 고전적인 방법도 있으며, 디스크를 제거한 후 인공디스크를 삽입하는 인공디스크 치환술도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수술비용

 

허리디스크 수술비용은 허리디스크 치료법이 무엇이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내시경,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은 200만 원에서 300만 원 정도의 수술비용을 예상하시면 되고, 현미경을 이용한 수술은 300만 원에서 400만 원, 고전적인 방법인 디스크 제거하는 방법은 200만 원 정도,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공디스크를 삽입하는 수술법은 최대 1000만 원까지 허리디스크 수술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허리디스크 증상 및 원인, 허리디스크 치료법, 허리디스크 수술비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허리디스크는 한번 발병하면 평생 고생하는 질환이고,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잘못된 자세의 연속이 디스크 유발에 많은 영향을 끼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현대인의 고질병, 허리디스크 발병하기 전에 미리미리 조심해서 고생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