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미백 가격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중요한 일을 앞두고 급하게 치아 미백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셀프 치아 미백으로는 빠른 효과를 얻지 못해서 병원 시술의 도움을 받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치아 미백 가격을 비롯해서 치아 미백 시술에 관한 중요한 내용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과연 얼마나 될까? 

 

치아 미백이란?

 

치아 미백은 변색된 치아 표면에 활성 산소를 이용해 착색 물질을 분리해 누렇게 변한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시술입니다. 치아에 과산화수소 성분을 이용해 변색을 제거하는 과정인데요. 과산화수소는 치아의 상아질과 법랑질에 침투해 변해버린 치아를 표백해서 하얗게 만들어줍니다. 

 

치아 변색의 원인

 

치아 변색의 원인은 선천적 그리고 후천적 원인이 있는데요. 우선 선천적 원인은 노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변색, 그리고 치아색이 원래부터 조금 노란 경우 등이 있습니다.

 

치아는 두 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겉에는 하얗고 투명한 색을 띠는 법랑질, 안 쪽으로는 연노랑색을 띠는 상아질이 있습니다. 

 

법량질이 두껍고 상아질이 얇으면 치아가 상대적으로 맑고 투명하게 보이고, 반대로 상아질이 두껍고 법랑질이 얇을 경우에는 이가 상대적으로 누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천적으로 가장 많은 영향을 차지하는 경우는 바로, 커피와 콜라, 와인 등 착색을 유발하는 음료 섭취와 흡연을 통해 니코틴이 착색이 된 경우입니다. 또한 약품으로 인한 변색 그리고 신경치료 후에 신경이 죽어서 생길 수 있는 변색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치아 미백 시술방법

치아 미백은 다음과 같은 시술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 미백 전 스케일링을 하고 색조를 확인합니다.

미백제를 도포하고 레이저기로 조사합니다.

헹굼의 과정을 거쳐서 치아미백이 완료되고 완료 후 색조를 확인합니다.

 

치아 미백 시술대상

중요한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업 준비생

커피와 흡연 등으로 누런 이를 가지고 있는 경우

환한 미소를 가지고 싶은 사람

 

중요한 면접을 앞두고 있다면, 이 시술도 필수?!

 

치아 미백 시술 후 주의사항 

 

치아 미백 시술 후 당분간은 금연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색소침착을 막고 미백의 유지기간을 늘려줍니다. 가능하시면 쭉 금연을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치아 미백 시술 후 2~3일 정도는 색소가 들어간 음료 그리고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해야 할 음료와 음식으로는 콜라와 커피 그리고 홍차와 카레 등이 있습니다.

시술 후 꼼꼼한 양치질을 하시길 바랍니다. 색소침착을 유발하는 음식을 불가피하게 섭취했을 경우에는 바로 양치질을 하셔서 색소침착을 최대한 막을 수 있도록 합니다. 

시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시린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치아 미백 유지기간

 

치아 미백 유지기간은 개인마다 차이를 보이는데요. 일반적으로 평균 2년 정도를 유지합니다. 

 

치아 미백은 한 번의 시술로만은 절대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2~3개월의 간격을 두고 최소 3회 시술을 권장합니다.

 

치과에서 치아 미백을 받고 집에서도 셀프 미백을 꾸준히 해준다면 그 효과는 더 오래 가게 됩니다.

 

치아 미백 가격

 

치아 미백 가격은 횟수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보통 치아 미백 가격 1회 기준 저렴하게는 5만 원에서 보통은 10만 원 안팎으로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1회로만 끝나는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최소 3회를 진행한다면 치아 미백 가격은 15만 원에서 20만 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일을 앞두고 하는 시술이고 가격적으로 부담이 크게 되지는 않는 시술이기 때문에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치아 미백 가격을 비롯해 치아 미백 시술의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