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비용 지방흡입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일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리 생활 속에서 늘 함께 하는 것인데요. 식단 조절과 운동, 다이어트 약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살을 빼려 해 봐도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지 부족일수도 있고, 체질적인 문제일 수도 또는 나이가 들어서 특정부위에 살이 잘 안 빠지는 경우 우리는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서 지방흡입 수술 또는 주사 등 시술을 생각하게 됩니다. 오늘은 지방흡입 비용, 지방흡입 수술방법 및 주의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교적 쉽고 빠르게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은?

 

연예인들이 가장 많이 한다는 피부과 시술은 바로 이것?

 

 

지방흡입 수술방법

 

지방흡입 수술은 몸이 불필요한 지방을 수술을 통해서 뽑아내는 것인데요. 방법은 지방이 많은 곳에 약물을 주입해서 지방층을 액체화시킨 다음에 파이프로 뽑아내는 것입니다. 요즘은 간단한 절개를 통해서 지방을 뽑아내어서 이전에 비해서 위험도가 많이 적어졌지만 말 그대로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에는 어느 정도 기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방 흡입을 받은 부위는 지방세포가 함께 제거가 되기 때문에 이전처럼 살이 다시 붙지는 않는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특정부위의 살 때문에 지금까지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그 부위는 시술보다는 지방흡입 수술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지방흡입 수술 후 주의사항

 

모든 성형수술이 그렇듯이 적어도 2주에서 한 달정도는 사우나, 찜질방이 금지하고 격렬한 운동 및 음주 또는 흡연도 자제해야 합니다.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압박복 착용을 하면서 꾸준히 관리를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지켜야 할 것들이 필요합니다. 소수이기는 하지만 미세지방조직이 폐혈관을 막아서 폐색전을 일으키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서 매일 가볍게 뛰는 관리도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부기와 회복이 빠른 수술이기 때문에 평소에 물도 많이 마시고 짠 음식은 당분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을 하는 과정에서 혈액이 함께 빠져나가서 몇일 동안은 어지러움을 호소할 수 있으나 이는 일시적인 증상이므로 철분약 등 영양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고, 지방이 한 번에 빠져나갔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외부 자극에 약해질 수 있으니 옷을 더 입는 등의 관리를 통해서 체온을 보호해주면 좋습니다. 

 

지방흡입 수술부위

 

지방흡입 수술은 부위별로 가능한데, 가장 많이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무래도 허벅지와 엉덩이, 복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곳에 비해서 지방이 많고 부위도 넓기 때문에 수술을 하게 되면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아리, 옆구리, 얼굴 , 팔뚝 등 우리 몸에 대부분의 모든 곳이 지방흡입 수술부위가 될 수 있겠습니다. 

 

지방흡입 비용

 

지방흡입 비용은 앞에서 언급한 지방흡입 수술부위가 어디냐에 따라서 비용 차이가 있는데요. 가장 많이 하는 부위, 그리고 면적이 넓고 지방의 양이 상대적으로 많은 부위인 복부와 허벅지는 100만 원에서 200만 원 또는 그 이상을 받는 곳도 있습니다. 

 

얼굴과, 팔뚝, 종아리 등 상대적으로 면적이 좁은 부위는 100만원 안에서 가능하기도 하는데요. 시술이 아니고 수술이다 보니까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에서 수술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더 체계적으로 단계별로 관리하는 곳은 지방흡입 비용이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비쌀 수는 있어도 안전하기 때문에 이러한 수술 같은 경우는 저렴하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신중히 생각해서 병원을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지방흡입 요즘에는 워낙이 지방분해 주사 같은 시술이 보편화되어 있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금액 때문에 지방흡입 수술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지방분해 주사와의 장단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지방분해 주사는 주사로 간단하게 일시적으로 지방을 소멸시키는 것이라서 3개월에서 6개월이면 다시 돌아온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수술에 부담이 있는 분들은 종종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지방분해의 영구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비용부담이 좀 있더라도 지방흡입 수술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환자분들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지방흡입 비용과 수술방법 그리고 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비용만 고려하지 마시고 무엇보다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병원을 만나셔서 수술 잘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