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이 인정한 제주맛집을 소개합니다. "제주도에 가면 이것 만은 꼭 먹어봐야 한다" 이니 참고하시어 맛있는 제주여행이 되시길 바래요.

 

바굥식당

제주맛집
출처: instagram @bagyong_
 

이곳은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바굥식당입니다. 제주도에서 정갈한 가정식 음식을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제주맛집
출처: instagram @bagyong_
 

메뉴는 주마다 바뀌고 하루에 단 30인분만 판매해서 재료 소진 시는 일찍 마감하는 식당입니다.

하루에 30인분만 준비하는 만큼 음식에 쏟는 정성이 특별할 것 같은데요.

메뉴는 화요일마다 바뀌고 바뀌는 메뉴는 인스타그램에 공지하신다고 하니 확인을 하시고 방문하셔야겠습니다.

 

제주바굥식당
출처: instagram @bagyong_
 

닭다리살을 손질하여 갖은 야채와 함께 간장소스로 만든 뼈없는 찜닭 입니다. 찜닭에는 당면이 빠질 수가 없죠.

여기는 특별히 넓적당면을 넣어주시니 씹는 맛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푸짐하고 든든한 한상이네요.

 

출처: instagram @bagyong_
 

삼겹살과 향긋한 참나물 그리고 세발나물의 조화, 고소함과 향긋함이 어우러져 최상의 맛을 내는데요.
같이 나오는 반찬들도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그러한 메뉴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출처: instagram @bagyong_
 

돼지고기와 가지볶음의 조화, 쉽게 볼 수 없는 조화인데요. 살코기와 비계를 적절히 섞어서 간 돼지고기와 두반장을 베이스로 한 직접 만든 중화소스에 가지를 넣어 볶은 조합입니다.

여기에 계란 반숙까지 더해져서 영양가 있는 식단을 만들고 있네요. 메뉴 하나하나가 정성이 들어간 감동이 있는 음식들, 사장님의 음식에 대한 열정과 고뇌를 엿볼 수 있는 음식들인 것 같습니다.

 

최고의 가정식, 바굥식당에서 맛보세요.

 

바굥식당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87 1층 바굥식당
지도보기

하갈비국수

 
제주하갈비국수
출처: instagram @so_jaeyoung
 

이곳은 애월읍에 위치한 하갈비국수입니다. 

고기국수는 제주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애월 카페거리 끝부분에 위치해서 걷다가 보면 생각보다 쉽게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국수의 맛도 물론 너무 중요하겠지만 이곳은 애월 바다를 바로 앞에서 보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데요. 제주 서쪽에서는 오션뷰를 자랑하는 유일한 고기국수 맛집임이 분명한 것 같습니다.

 

출처: instagram @hagalbigugsu
 

메뉴는 고기국수를 비롯해서 돼지갈비, 돔베고기, 전복버터구이 등 다양한대요. 가장 기본인 제주고기국수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출처: instagram @hagalbigugsu
 

비주얼만 보면 느끼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국물이 깔끔하게 매우면서 어느 정도 칼칼한 맛을 자아내고 면발도 너무 가늘지 않고 통통한 면이어서 씹는 느낌도 좋은 것 같습니다. 매콤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비빔국수도 있으니 취향대로 골라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갈비국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북서길 52 2층
지도보기

연탄과친한돼지

연탄과친한돼지
출처: instagram @big_beom
 

이곳은 제주 노형동의 찐맛집, 제주 도민들이 인정하는 흑도야지집입니다. 

벌써 비주얼부터 맛집의 느낌이 나는데요. 두툼한 고기와 사진으로만 보아도 보이는 진한 육즙이 시선을 끌 수밖에 없는데요.

 

제주흑돼지

흑돼지 근고기를 주문하면, 목살이랑 오겹살이 반반 섞여서 초벌해서 나오는데요. 연탄이라서 불 조절이 좀 어렵긴 한데 직접 사장님이 불 조절도 해주시고 구워주시는데요. 부족한 것은 계속 챙겨주시는 친절함까지 정말 부족함이 없는 식당인 것 같습니다.

 

연탄에 끓이는 멜젓이 감칠맛이 나는데요. 계란찜과 냉면도 맛있으니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청국장 맛집이기도 한 이곳은 고깃집인데 반찬과 찌개 종류도 역시나 맛있는 집, 어느 하나 빠질 것이 없는 흑돼지 전문점,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연탄과친한돼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원노형로 61
지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