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비용 꽤 비싸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임플란트는 치아의 상태가 신경치료로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최후의 수단으로 하는 방법인 만큼 꼭 하셔야 하는 치아치료입니다.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많이 한다는 임플란트 비용을 포함해서 임플란트에 관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비용과 시술과정 수술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란 상실된 자연치아를 대신해서 특수 금속으로 제작된 인공치아를 잇몸 뼈에 심어서 세우는 방법으로 원래 내 치아와 가장 비슷한 모양과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치아치료방법입니다.

 

치아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상실되거나 기능을 잃게 되는데요. 노화, 사고, 치주질환, 충치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처진 눈꺼풀 이렇게 해결하면 감쪽같은데?

 

그래서 개인마다 치아 상태와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꼼꼼하게 판단해서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비용과 시술과정 수술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 시술과정

 

 

 

 

 

✅ 구강상태 정밀검진 : 엑스레이와 CT촬영으로 구강상태를 검진하고 본인에 맞는 치료계획을 수립합니다.

✅ 임플란트 픽스쳐 식립 : 치아 뿌리에 맞는 임플란트 픽스쳐를 잇몸뼈에 심습니다.

✅ 고정체와 잇몸뼈 결합 : 아래치아의 경우 2개월에서 4개월 정도, 위 치아의 경우에는 3개월에서 6개월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임플란트 지재주 부착 : 세운 픽스쳐에 지대주를 부착합니다

✅ 지대주와 옆 치아 본뜨기 : 본을 뜬 다음에 보철 제작에 들어갑니다.

✅ 완성된 보철을 지대주에 장착해서 고정, 주변 치아와 교합을 맞춥니다.

 

임플란트 비용과 시술과정 수술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 시술 후 주의사항

 

✅ 출혈과 붓기 및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감염과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일주일 정도는 격렬한 운동과 사우나는 금지해야 합니다.

✅ 술과 담배는 최소 2주 정도 금지해 주세요.

✅ 자극적인 음식은 당분간 피해주세요.

✅ 가글액을 수시로 해서 수술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해주세요.

 

임플란트 비용과 시술과정 수술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 비용

 

임플란트 비용은 우선 만 65세 이상인 분들은 2개까지 보험적용이 되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시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대 2개까지 본인 부담 30% 만 지급하시면 되는데요. 

 

위에 해당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임플란트 비용이 사실 굉장히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어떤 회사의 어떠한 재료로 만든 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요. 여기에 뼈이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 그럴 때는 추가 비용이 더 들어갑니다. 

 

중력에 의해 처진 내 얼굴, 해결방법은?

 

저 같은 경우에는 아래쪽 치아 하나를 시술했는데 진료비 총액 78만 원 정도에서 공단부담금을 제외하고 65만 원을 납부했습니다. 

 

좀 저렴한 가격에 속할 수 있고 이보다 저 좋은 재료로 하게 되면 100만 원 안팎으로 가격이 형성이 되고 있는데요.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서 나에게 맞는 임플란트 재료로 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치과치료를 너무 무서워해서 5년 정도 진료를 받지 않고 방치를 해 놓은 결과 하나의 치아가 임플란트 시술이 불가피했고 다른 여러 곳의 신경치료를 했어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났는데요. 모든 치료는 빨리 할수록 돈이 가장 적게 들어간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비용 포함 임플란트에 관해 전체적인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3개월에 한 번씩 치과에 내원하시어 정기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귀찮아서 미루고 무서워서 가지 않는다면 나중에는 많은 통증과 함께 치료비도 많이 부담스러워지는 상황에 이르게 되니 미리미리 진료받으셔서 평소에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