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대표적인 피부질환 중 하나인데요. 여드름은 사춘기 때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고민거리 중에 하나입니다. 저도 사춘기 때 엄청난 여드름으로 고생했고, 성인이 되어서까지 고생해서 스트레스를 받은 기억이 있는데요. 오늘은 평생을 괴롭히는 여드름 없애는 법과 여드름 치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이유

 

사춘기 여드름은 피지선이 성숙되어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면서 피지가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모공 또는 피지선에 쌓이면서 여드름이 되는데요. 사춘기 여드름은 10대에 많이 나타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성인 여드름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드름은 유전적인 영향이 크기는 하지만 스트레스 또는 불면증으로 인한 수면부족으로 인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여자들 같은 경우는 자궁에 문제가 있어서 여드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여드름만 문제야? 피부 잡티 해결하는 법!

 

여드름의 종류

 

여드름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모공이 막혀서 끝이 불그스름한 여드름, 모공은 막혀 있지만 끝이 열려 있어서 어두운 색을 가진 검은색 여드름, 뾰루지가 곪아서 터지기 일부 직전이 고름이 고인 염증성 여드름, 좁쌀처럼 턱 밑에 나는 성인여드름 등 다양합니다.

 

여드름 없애는 법

 

여드름은 피지 분비량이 많아져서 나타나는 현상이니 만큼 피지 분비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피지를 조절하는 패드를 주기적으로 사용하고 여드름에 좋은 티트리 오일이나 알로에 즙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로에를 바르기도 하지만 생알로에 즙을 마시는 것이 여드름의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데 좋습니다.

 

사실 근본적인 해결이 없이는 여드름을 뿌리부터 뽑는 것이 어려운데요. 여드름이 생겨나게 만드는 식습관, 즉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음식 많이 먹는 습관을 줄이셔야 합니다. 식습관부터 올바로 고쳐야 여드름을 근본적으로 고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저도 한의원을 다니면서도 고치지 못했던 사춘기 여드름을 알로에 즙을 먹고 알로에 화장품을 사용해서 많이 개선을 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식습관을 고치게 되면 더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 개선을 위한 식습관 중에는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고 비타민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제 여름이 되고 땀을 많이 흘리면서 피지와 노폐물 양이 증가하면서 여드름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몸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꽉 끼는 옷을 피해서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는 것이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여드름 치료방법

 

곪은 여드름은 집에서 청결한 상태로 짜는 것이 가능한데, 곪지 않은 빨갛게 부풀어 오른 여드름은 피부과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주사를 주입해서 피지를 빼는 것과 여드름 레이저 시술을 통해서 여드름 피지선을 제거하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며, 홍조 또는 여드름 자국을 개선하고 모공 수축 효과까지 바라볼 수 있는 여드름 시술,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는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해서 여드름을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