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통증 원인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평상시 생활습관, 유전적인 요인 등 여러 가지에서 어깨통증 원인을 예상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어깨통증 현대인의 고질병이라고 할 만큼 주위에서도 굉장히 많은 분들이 이로 인해 고생하시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어깨통증 원인과 증상 중요한 5가지
어깨통증 원인과 증상 중요한 5가지

 

오늘은 어깨통증 원인 그리고 어깨통증 증상 낱낱이 한번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을 찾게 되면 증상이 충분히 나아질 수 있기 때문에 어깨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은 주의 깊게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허리디스크 의심해보자~!

 

무릎통증 원인! 이거면 완벽 이해 끝!!

 

어깨통증 원인 

 

어깨통증 원인을 어깨통증 증상과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어깨통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꼭 검사와 함께 치료를 받기를 권합니다.

 

 

목디스크

 

목에서 어깨까지 이어진 부분에 찌릿한 통증이 반복이 되고 담이 온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볼 수가 있는데요. 일반적인 목디스크 증상은 어깨통증으로 시작해서 팔과 손가락까지 통증이 이어지는데요.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손과 팔에 힘 빠짐 증상이 나타나면서 두통까지 오게 되는데요.

 

 

목을 좌우로 돌리는 것이 힘들고 통증과 두통을 동반한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봐야겠습니다. 특히나 아침에 일어날 때 팔 저림 증상이 나타나고 목과 날개뼈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생긴다면 조기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크가 만성으로 가면 치료하는데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권합니다.

 

유착성 관절막염

 

유착성 관절막염은 쉬운 말로 오십견이라고도 하는데요. 어깨 관절을 감싸는 관절막이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굳어지는 증상입니다. 

 

 

평소에 팔을 뻗어서 위로 올렸을 때 어깨통증이 생긴다거나 위로 올려서 여러 방향으로 움직일 때 움직임이 제한적이고 움직일 때마다 불편함과 통증을 느낀다면 유착성 관절막염 즉 오십견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오래 방치했을 때 만성적인 어깨통증 원인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셔야 예방이 가능하고 이미 생겼을 경우에는 재활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석회성건염

 

석회성건염은 나이대가 좀 있는 분들이 걸리기 쉬운데요.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서 어깨 힘줄에 석회가 침착되는 과정에서 힘줄과 근육을 자극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것도 어깨를 여러 방향으로 움직일 때 심각한 통증을 발생시키고 특히 자려고 누웠을 때 어깨가 찌릿하면서 통증을 느낀다면 석회성건염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누웠을 때 우리 체중이 어깨로 쏠리게 되면서 석회가 힘줄을 자극하면서 어깨통증 원인이 됩니다.

 

엑스레이 검사를 통해 자세히 진단해볼 수 있으니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시기를 바랍니다. 보통은 약물치료와 체외충격파 치료를 병행하면서 금방 호전이 되기는 하나 심해지면 수술이 불가피할 수 있으니, 초기에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근막동통증후군

 

근막동통증후군은 근육을 감싸는 근막이 뭉치면서 어깨통증 원인이 되는데요. 다른 말로 신경성 동통이라고도 부릅니다. 근육 통증에 의한 질환이기 때문에 어깨뿐 아니라 근육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은 스트레스와 같은 다양한 외부원인에 의해서 근육이 긴장, 수축하면서 근육 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목, 어깨 등 뻐근함과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도 초기에 치료하면 약물치료나 마사지, 진통제 등으로 가볍게 치료 가능하지만 만성이 되면 물리치료와 주사치료 등이 필요해질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 파열

 

회전근개 파열은 주로 중년, 노년 층에서 많이 생기는데요. 회전근개란 어깨 관절을 감싸는 네 개의 힘줄을 말하는데, 노화가 진행이 되면 힘줄이 부으면서 약해집니다. 회전근개 파열은 과격한 운동, 외부 압력 등으로 인해 회전근개가 찢어지는 증상입니다. 

 

 

이는 초기에는 증상이 심하지 않아서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약한 통증일지라도 증상이 지속이 된다면 꼭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방치하게 된다면 관절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시간 무릎통증 원인에 이어서 오늘은 어깨통증 원인과 증상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노화가 일어나는 자연의 섭리속에서 몸의 군데군데 나타나는 여러가지 통증들은 당연할 수 있지만, 통증이 지속이 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도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어깨통증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어깨근육을 강화시키는 근력운동과 평상시에 근육을 이완시켜줄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몸을 언제 올지 모르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방어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오래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아닌가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