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3월 9일에 보급형 아이폰인 SE3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아이폰 SE3은 보급형 아이폰 중 처음으로 5G를 지원해서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평소에 홈버튼이 익숙한 유저들은 이번 SE3를 기다리고 있었을 수도 있는데요. 저도 이전에 홈버튼이 익숙해서 일반 아이폰은 적응하는데 좀 시간이 걸리기는 했습니다. 가성비 좋은 아이폰 SE3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E3

기존 SE2 랑 다른 점

폼팩터는 기존의 SE2랑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AP가 아이폰 13에 내장된 최신 바이오닉 칩셋을 사용했다는 것이 기능적으로 크게 향상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도 이전의 모델에 비해서 업그레이드되었다는 점도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3

카메라 기능

 

후면의 1개의 카메라가 있고, 1200만 화소로 화질과 카메라 보정 기능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최대 디지털 5배 줌 지원하고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은 이전과 같습니다. A15 칩셋이 스마트 HDR4와 사진 스타일도 지원합니다. 사진면에서는 소폭 업그레이드된 모습이지만 동영상 성능은 이전 모델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5G 탑재

이번에 5G를 탑재했다는 것이 가장 달라진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5G는 와이파이가 아닌 곳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영상통화의 질과 향상된 성능, 다운로드가 빨라짐 등 LTE보다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데이터 모드에서는 5G 속도가 필요하지 않을 때면 LTE로 자동 전환되어 배터리의 수명을 절약해 줍니다.   

아이폰 SE3

색상

 

블랙과 프로덕트 레드, 그리고  스타라이트 (흰색) 이렇게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아이폰 SE3

가격

 

✔64 GB : 590,000원

128 GB : 660,000원

256 GB : 800,000원

 

전작보다 소폭 상승된 가격은 A15 바이오닉 칩셋 탑재의 영향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보급형 치고는 생각보다는 조금 높은 가격에 망설이실 수 있는데요. 전 모델보다는 아무래도 성능적인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점을 보았을 때 터무니없는 가격을 아닌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은 18일부터 진행이 되고 3월 안에는 만나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