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천 송도가 데이트 코스로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서울만큼 복잡하지 않고 도심 안에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센트럴파크를 중심으로 산책을 하면서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중에서도 송도는 맛있는 빵집이 많기로 유명한데요. 빵덕후들을 위한 핫한 유명 빵집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버터풀앤크리멀러스 (Butterful & Creamorous)
출처: instagram @jihye_fit
 

첫 번째 베이커리는 버터풀앤크리멀러스(Butterful & Creamorous)입니다.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로 고급스러운 외관이 한몫을 하고 있는데요. 마치 프랑스 라파예트 백화점에 가면 볼 법한 비주얼로 손님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3층 옥상정원 바로 앞에 입점해 있어 탁 트인 시야와 함께 야외에서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instagram @im_bibian

크로와상 전문점답게 다양한 크로와상이 많이 있는데요. 기본 3500원에서부터 시작하는 크로와상은 다양하게 토핑이 바뀌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아몬드가 듬뿍 올라간 것, 버터가 들어가 있는 것 등 기호대로 다양한 크로와상을 즐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출처: instagram @wonni_1234
 

이곳의 인기 메뉴 중 하나는 블루베리 요거트 크로와상인데요. 블루베리 요거트가 잔뜩 올라가 있는 크로와상으로 상큼한 크로와상의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들렌과 쿠키류도 다양한 종류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아이들의 간식으로 딱인 것 같습니다. 송도뿐 아니라 강남 삼성동, 광화문, 동탄, 대구, 대전 등 전국 각지에 위치해 있으니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버터풀앤크리멀러스 송도점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대로 123 3층
지도보기

 

레드애플 (redapple_coffee_songdo)
출처: instagram @redapple_coffee_songdo
 

그다음은 센트럴파크에 위치해 있는 애플파이 전문점 레드애플 (redapple_coffee_songdo) 입니다.  오리지널 애플파이와 바닐라 애플파이 두 종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오리지널은 아무래도 흔하게 맛볼 수 있지만 바닐라 애플파이는 바닐라 크림과 애플파이의 상큼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서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맛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출처: instagram @redapple_coffee_songdo

먹음직스러운 애플파이를 여러 개를 구매하면 레드박스에 예쁘게 포장이 되어서 나오는데요.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애플파이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너무 좋아하는 간식인데요. 특별한 날에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출처: instagram @redapple_coffee_songdo
 

최근에는 또 프리미엄 버터를 사용해서 생지를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와플파이도 출시 되었다고 하는데요. 기본적인 슈가와플을 비롯해서 M&Ms 토핑와플, 오레오토핑와플, 믹스넛쇼콜라 이렇게 4가지 종류의 와플도 맛볼 수 있으니 입맛에 맞게 골라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레드애플 송도센트럴파크점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160 판매시설A동 112호
지도보기

 

샹끄발레르 (cinqvaleur)
출처:instagram @jekim.home
 

이번에는 인생 소금빵을 맛볼 수 있는 샹끄발레르 (cinqvaleur)입니다. 소금빵이 나오는 시간은 오후 12시 3시로 정해져 있어서 시간을 잘 맞추어 가야지만 살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나오는 데로 바로바로 팔려서 늦게 가면 품절이 될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이 지역 인기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출처: instagram @cinqvaleur

겉은 바삭한 바게트 식감에 씹을수록 고소해지면서 소금의 짭조름함을 느낄 수 있고 속은 촉촉하면서 버터 향이 가득하여 계속 손이 가게 만드는 소금빵입니다. 소금빵을 파는 곳이 그렇게 많지 않고 더군다나 맛까지 훌륭하니 단백한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빵일 듯 싶습니다. 7개에 만 원에 구매를 할 수 있으니 가격 또한 훌륭하다고 할 수 있네요.

출처: instagram @cinqvaleur

시즌 한정으로 폴란드와 오스트리아의 전통 빵인 구겔호프(gugelhopf)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우아한 왕관 모양이 인상적이 않나요? 역시나 독일 크리스마스 시즌 전통 빵인 슈톨렌도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몬드, 설타나 레이즌, 레몬 등을 럼에 절여서 숙성시킨 방식으로 만들어진 빵으로 풍부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시면 만나보실 수 있겠네요.

샹끄발레르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130번길 14
지도보기

 

제이스레시피 (J's recipe)

이번에는 치아바타와 스콘으로 유명한 제이스레시피 (J's recipe)입니다. 송도더샵퍼스트월드 상가에 위치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제이스레시피의 빵들은 20시간의 기다림으로 만들어진 저온발효빵입니다. 모든 빵에는 유화제, 쇼트닝, 색소 등의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자른 후부터는 금방 마르므로 바로 드시지 않는다면 자르지 않고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먹물 치즈 치아바타와 먹물 유자 크림치즈 빵이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모든 빵들이 겉모습이 화려하기보다는 소박하고 건강한 느낌의 빵으로 마치 유럽에서 많이 즐겨먹던 빵의 느낌이 나는데요. 치아바타 종류뿐만 아니라 스콘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베이커리이니 다양하게 맛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출처: instagram @le__won
 

모든 빵을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고 당일 남은 빵은 수녀원과 푸드뱅크로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사회적으로 좋은 일에 동참을 하고 있는 모습도 좋아 보이는데요. 건강한 빵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베이커리입니다.

제이스레시피 송도점
인천광역시 연수구 해돋이로 107 더샵퍼스트월드 H동 6호
지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