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비용에 대해서 혹여나 많은 돈이 들까봐 걱정하시고 안과검진 자체를 미루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백내장을 일반 노안증상이랑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아요. 노안과 백내장은 엄연히 다른 증상을 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이 둘의 차이점과 백내장 수술비용 및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과 백내장의 차이점

 

 

우선 노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사물을 보는 기능이 떨어져 가까운 것을 볼 때 안보이게 되거나 겹쳐 보여서 근거리 안경 또는 돋보기 등을 써야하는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40세 전후로 이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노안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모든 사람에게 일정한 나이가 되면 나타나게 되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노화로 축축 처지는 눈꺼풀, 20대처럼 만들어 주는 방법은?

 

 

백내장은 눈에서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시야가 흐려져 멀리있는 사물이 안 보이게 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눈동자 속이 하얗게 보여서 백내장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한쪽 눈으로 볼 때 물체가 겹쳐보이는 증상입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백내장 원인

 

 

백내장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을 하는데요. 가장 큰 영향을 차지하는 것은 노화로 인한 증상이지만,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어 있거나 흡연으로 인해서도 백내장을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햇빛이 따가운 날 외출할 때에는 반드시 선글라스를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흡연도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백내장 증상

 

 

노안과 비교했을 때 가장 빠르게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은, 노안 증상이라고 생각을 하고 시력에 맞는 안경을 맞추어서 썼는대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잘 보이지 않는다면 백내장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칙칙한 인상, 한번에 밝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또한 대표적인 백내장 증상으로는,

 

✅ 눈이 계속해서 충혈됨

✅ 불빛의 계속해서 번져보임

✅ 사물이 여러개로 보임

✅ 일시적으로 가까운 곳이 더 잘 보임

✅ 밝은 곳 보다 어두운 곳에서 더 잘 보임

✅ 야간 운전이 어려워짐

 

백내장 수술비용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백내장 수술비용

 

백내장 수술비용은 병원마다 다르고 수술방법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집니다. 

 

노안과 백내장을 같이 교정할 수 있는 초음파 유화흡입술이라는 수술방법이 있는데요. 미세절개 방식으로 백내장이 들어있는 수정체 주머니 앞쪽을 절개해 초음파 유화흡입기로 뿌얗게 된 수정체를 부수어 인공수정체를 삽입해 고정하는 방법입니다. 미세한 부위만 절개하기 때문에 통증도 적고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또한 난시 교정도 같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수술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비용은 노안도 같이 교정되는 수술이냐 아니냐에 따라서 가격이 굉장한 차이가 납니다. 일반적으로 같이 교정이 되는 수술의 경우에는 기본 400만원에서 부터 시작이 되고, 백내장 수술만 가능한 백내장 수술비용은 100만원 안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하실 수 있으니, 정확한 것은 안과전문의의 상담과 안과정밀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요즘 백내장 수술은 많이 간단해져서 수술 후 간단한 휴식을 거쳐 바로 귀가하셔서 일상 생활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리가 되는 운동이나 활동은 금지하셔야 하고, 일주일 이상은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흡연 및 음주도 삼가하셔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한 부위가 완전히 좋아지기까지 그리고 시력을 회복하기까지에는 2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되고, 어떻게 관리를 잘하느냐에 따라 또는 각자의 체질에 따라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이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백내장 수술비용과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떠한 병원진료든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을 때 검진을 받아야 빠른 조치로 더 안 좋은 증상을 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 40대부터는 반드시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받으면서 건강한 눈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