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사용처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생일선물 또는 입학, 졸업 선물 등으로 문화상품권 선물을 많이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라서 놔두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문화상품권 사용처와 온라인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상품권 종류

문화상품권은 대한민국의 대표상품권으로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종이 문화상품권의 종류는 5천 원권, 1만 원권, 5만 원권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와 모바일 교환권 사용법

 

문화상품권 사용처

 

쇼핑관련 문화상품권 사용처

도서관련 문화상품권 사용처

콘텐츠관련 문화상품권 사용처

보험관련 문화상품권 사용처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문화상품권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간단합니다. 종이 문화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일 경우에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화상품권을 동전으로 긁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긁어서 번호를 확인합니다.
  2.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한 후 다음과 같이 충천- 문화상품권으로 들어가서 문화상품권 PIN 번호 또는 모바일 상품권 바코드를 입력합니다.
  3. 이렇게 충전을 해서 금액을 확인한 후 컬쳐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몰 중 구입을 원하는 쇼핑몰을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4.  물건을 담아서 하단에 컬쳐캐시(문화상품권)를 클릭합니다.
  5.  결제팝업창에서 로그인을 하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문화상품권 구입처

 

모바일문화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는 구입이 불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온라인 구입처에서 언제든지 손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문화상품권 하단에 유효기간이 적혀 있습니다. 미사용 상품권에 한해서는 유효기간 내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은 상품권 가격에서 60% 이상 사용했을 경우에 잔액이 현금으로 환불되고, 1만 원 이하일 때에는 80% 이상 사용했을 경우에만 잔액 환불이 가능하다는 점, 사용하실 때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