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 중 전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완화를 위해 문화예술과 여행활동,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좋은 제도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시행을 하고 있음에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혜택을 못 누리시는 것 같은데요. 이번 기회에 꼭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문화누리카드인데요. 2022년에는 조금 달라진 점이 있어서 확인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새로운 문화누리카드는 자동 충전과 지역 맞춤형 서비스 그리고 잔액확인도 편리해졌습니다.

문화누리카드란?

 

먼저 문화누리카드란 전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과 국내여행 그리고 체육활동 등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올해 2022년부터 달라진 점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모두에게 연간 10만원을 지급하는 겁니다.

또한 지난해 수혜자중에 요건을 만족하는 경우라면 지원금의 자동 충전됩니다. 그리고 지역에서도 더 편리하게 문화 놀이 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편리하게 잔액을 확인하고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이 발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화 관람시 2500원 할인이 되고 도서구매 시에는 10% 할인이 됩니다. 스포츠 관람시에는 40%가 할인되며 코레일 문화누리카드의 레일패스구매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만 4천여개 가맹점에서 다양한 혜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검색창에서 문화누리카드를 검색해 보세요. 지원대상은 2022년부터 6세 이상으로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라면 모두 지급됩니다. 신규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해당되신다면 기간 내에 최대한 빨리 발급받으시면 좋겠죠.

 

신청은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해서 신청서를 제출하시거나 위의 보이시는 누리집 주소로 들어가서 신청 가능합니다. 상단 메뉴의 카드발급 잔액확인을 클릭해서 신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모바일 앱으로도 신청 가능하며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문화누리카드를 검색하시고 설치 후 카드 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앱을 통해서 내 주변 가맹점 찾기를 하시면 쉽게 가맹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재충전 제도로 2021년의 문화누리카드 이용자가 수급자격을 유지하는 경우에는 별도 신청절차 없이 자동으로 2022년 지원금을 문화누리카드에 충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 재충전 자격이 없다면 전화 ARS를 통해 재충전 가능합니다.

14세 이상 본인인증 수단이 있을 경우 자동음성안내에 따라 신청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유선으로도 보이시는 번호를 통해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

EVENT 2022년 문화누리카드 지원대상 :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장위계층(2016.12.31. 이전 출생자) 지원내용 : 전국 문화예술·관광·체육 관련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 발급(1인당

www.mnuri.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