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 관리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등한시하고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얼굴에 화장품을 발라도 목까지 꼼꼼하게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 걸로 아는데요. 목주름 관리도 어려서부터 꼭 해야 하는 관리 중 하나입니다. 

 

 

목주름 관리 어려서부터 하지 않으면 금방 주름이 생기고, 나이가 훨씬 들어보이게 하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한 살이라도 젊을 때 시작하시길 바라면서 목주름 관리법과 홈케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외선으로 부터 나를 보호하는 선크림, 고르는 방법이 따로 있다는데? 

 

목주름 관리법

 

자주 하늘을 보기

 

평소에 우리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서 대부분의 시간에 고개를 숙이고 있는데요. 이것이 목주름을 더 짙게하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동일한 자세를 계속 유지하게 된다면 한번 생긴 주름의 피부 조직이 파괴가 되어서 그 부분의 주름이 영구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시술의 힘을 빌릴 수밖에 없기 때문에 평소에 자주 하늘을 바라보면서 턱을 하늘 위로 당기는 훈련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수면습관 기르기

 

 

수면습관도 목주름 관리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특히나 높은 베개를 사용한다면 목의 일정부분이 계속 접히게 되어서 깊은 주름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최대한 낮은 베개나 베개 없이 수면을 취하는 것이 목주름을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얼굴 잡티 없애기! 생활 속 습관~!

 

 

그리고 엎드려자거나 매번 같은 방향으로 누워서 자는 것도 목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하늘을 향하게 반듯하게 주무시는 습관을 기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분크림 바르기

 

보통 우리가 크림을 바르게 되면 얼굴을 더 많이 신경을 쓰게 되어서 얼굴만 바르고 목은 신경 안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것이 목주름을 더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목도 얼굴만큼 중요한 부위이고 얼굴보다 더 건조해서 오히려 더 관리를 해야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크림을 목에 듬뿍 바르는 습관을 기르시기를 바랍니다. 크림을 바르실 때에는 바르는 방향도 중요한데요.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는 느낌으로 바르셔야 전체적인 리프팅에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자외선 차단제는 실내에서도 바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굉장히 중요한데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 얼굴 뿐만 아니라 목 전체에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서 피부 노화를 더 촉진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외출 시에는 더 신경 써서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주름 홈케어 방법

 

달걀흰자 

 

달걀흰자에는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고 수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평소에 집에서 달걀흰자를 사용한 팩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 흰자만 걸러서 저어준 후 목에 골고루 펴 바른 다음에 일정 시간 후 마르게 되면 세안을 합니다. 이 방법을 3일에 한번씩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종 오일 종류

 

올리브 오일, 아보카드 오일, 호호바 오일 등의 오일류에는 각종 영양성분과 미네랄, 피부의 탄력을 주는 성분들이 들어있어서 오일을 목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 한 다음에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알로에

 

알로에는 각종 피부 질환에 좋기로 이미 유명한데요. 특히나 피부의 수분을 공급하는데 좋습니다. 천연 알로에 즙을 이용하면 가장 좋기는 하지만, 자주 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알로에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목주름 관리법과 간단한 홈케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목주름은 방치하고 관리를 하지 않으면 나이를 가장 많이 들어보이게 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전부터 꼼꼼히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생기신 분들은 꾸준한 관리로 완화를 시킬수 있기 때문에 평소의 생활 습관을 점검하셔서 목주름에 방해가 되는 습관들을 고쳐나가시고 홈케어를 진행해 주신다면 충분히 좋아지실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