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카페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메뉴인 더티커피, 비주얼과 맛을 다 사로잡은 더티커피의 매력에 함께 빠지러 가실까요?

 

앤티크 커피
출처: instagram @antique__coffee
 

이곳은 아인슈패너 맛집이자 더티 커피로 유명한 영등포의 앤티크 커피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더티앤크림 아이스인데요. 크림이 올라가 있어서 엄청 달 것 같지만 아래의 쓴 에스프레소와 우유, 그리고 너무 달지 않은 크림의 적절한 조화가 환상적인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instagram @antique__coffee
 

여름에는 아이스가 인기이지만 다가오는 겨울, 따뜻한 더티앤크림도 인기가 많은데요. 크림이 자연스럽게 커피잔에 흘러내리는 비주얼도 굉장히 예술적이네요.

출처: instagram @510_jw
 

더티앤크림과 더불어서 인기있는 디저트 메뉴인 인절미 크로플인데요. 크로플 위에 아이스크림이 올라가고 콩가루가 듬뿍 뿌려져서 고소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바삭한 크로플과 함께 먹을 때 식감과 풍미를 다 사로잡는 커피와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디저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출처: instagram @vviator__
 

✔ 더티앤크림 : 6,000원
✔ 인절미크로플: 10,000원

앤티크커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29길 6 1층 앤티크커피
지도보기
씨스루 홍대연남
출처: instagram @c.through
 

이곳은 연남동에 위치한 씨스루입니다. 더티커피를 비롯해서 각종 귀여운 디저트가 우리는 반기는 카페인데요.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가 압도적인 비주얼과 또한 맛있기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강렬한 불빛은 왠지 수제맥주를 즐겨야만 할 것 같은 비주얼인데요. 밤에는 맥주를 팔아도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출처: instagram @a_nne_lisian
 

이렇게 각각의 음료에 대한 그림과 설명이 제공이 되는데요. 사장님의 열정과 섬세함이 느껴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크리마트는 바리스타님께서 처음으로 개발한 이곳의 대표 시그니처 커피라고 하니까 방문하실 때 꼭 드셔봐야 하겠죠?

 
boborami_ram
 

또한 이곳의 더티커피는 스카치노, 바로 우리가 흔히 아는 스카치 캔디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역시 이곳의 시그니처입니다. 어디서도 맛 볼수 없는 것들이기에 더 특별한 카페인 것 같습니다.

출처: instagram @a_nne_lisian
 

오로지 홍대 연남동카페 씨스루에서만 맛볼 수 있는 귀여운 커스터드 슈, 바로 대표적인 이곳의 디저트인데요. 종류는 티라미수, 초코, 흑임자, 말차 등 4가지가 있으니 좋아하시는 것을 골라서 드셔보시면 될 것 같아요.

출처: instagram @leeunh_
 

✔ 스카치노 : 6,000원
✔ 크리마트 : 7,500원
✔ 슈: 4,800원
✔ 티라미수: 8,000원

씨스루 홍대연남점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66-6 1층
지도보기
알엔엠
출처: instagram @eat_selfluv
 
출처: instagram @_ss1015
 

이곳은 연남동의 골목 안쪽에 자리 잡고 있는 카페 알엔엠입니다. 사장님이 음악 애호가이신지 카페 내부에 이렇게 악보들로 인테리어를 해 놓았네요. 대충 붙여놓은 것 같은 그 느낌이 더 감성적인 내부입니다.

출처: instagram @_ss1015
 

연남동에는 작고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그냥 지나칠 뻔한 곳인데 들어오면 이렇게 유니크하고 감각적인 곳들이 많으니 카페 도장 찍기를 해야 할 것 같은 동네입니다.

출처: instagram @dacoong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다크핑크모카와 더블초콜릿모카인데요. 전체적인 카페의 메뉴가 초코 & 딸기인 것 같습니다. 역시 더티커피 맛집답게 예술적으로 표현이 되었는데요.

출처: instagram @_adorexx
 

핑크와 초코의 조화가 너무 예뻐서 인스타 감성으로도 딱인 메뉴인 것 같습니다. 양은 생각보다 적어서 좀 아쉽긴 하지만 이러한 비주얼과 색감은 흔히 구경할 수 없는 것 같아요.

출처: instagram @_ezung._.96
 

디저트 중에는 딸기 초콜릿 티라미수가 단연 인기인데요. 물론 딸기 시즌에 가야지만 맛볼 수 있는 디저트기에 미리 알아보고 가야 하겠죠? 비주얼부터 압도하는 딸기 초콜릿 티라미수, 입에서 사르르 녹는 맛에 중독될 것 같은데요. 고급 진 초코의 맛이 압도적인 메뉴입니다.

✔ 다크핑크모카 : 6,500원
✔ 더블초콜릿모카: 6,500원
✔ 딸기초콜릿티라미수: 9,500원

Are&am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17길 12 1층
지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