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나이가 들수록 신경을 안 쓸 수 없는 부분인데요. 저도 어느 날 거울을 보았을 때 눈밑 주름이 진해져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서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그러다가 보니 저의 생활습관에도 그 원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을 알기 전에 눈밑 주름 원인이 무엇일까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원인이 무엇인지 안다면 눈밑 주름 생기는 것을 조금이라도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요?

 

눈주름 다리미처럼 쫙 펴주는 시술은?

 

다크써클 때문에 내 인상이 어두컴컴하다면?!

 

눈밑 주름 원인

 

눈밑 주름 원인은 다양하게 있겠지만, 저의 경험상 평소의 잘못된 자세에서부터 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얼굴 중에서도 눈 주위의 피부는 매우 얇기 때문에 더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얼굴을 찌그리는 표정이나 눈가에 주름이 생기게 만드는 턱을 괴는 습관, 또 가장 중요한 잠 잘때 한쪽 방향으로 누워서 얼굴이 한 방향으로 쏠리게 하는 것 등을 눈밑 주름 원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잠 잘때 몸을 왼쪽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자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왼쪽 눈가에 또는 눈 밑에 주름이 생기고 더 선명해지는 것을 볼 수가 있었는데요. 

 

또한 건조하면 주름이 빨리 생길 수 있으니 평소에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수분크림과 눈가에 아이크림 등을 잘 발라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외선의 접촉으로 인한 피부 노화로 인해 피부층이 얇은 곳이면 주름이 더 빨리 깊게 생길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자외선을 차단해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은 위의 눈밑 주름 원인을 파악했다면 쉽게 아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눈밑 주름을 완벽하게 없애는 방법은 사실 수술의 힘을 빌려야 하지만 눈밑 주름을 완화시키거나 미리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보시는 것이 맞는 표현인 것 같습니다.

 

우선 모든 주름의 원인은 노화로 인한 콜라겐의 감소로 피부 탄력이 약해지기 때문인데요. 감소되는 콜라겐을 보충하기 위해서 먹는 콜라겐이나 바르는 콜라겐 크림이 하나의 대책이 될 수 있겠습니다. 

 

 

콜라겐 크림 뿐 아니라 평소에 눈가에는 아이크림을 꼭 발라주어야 하는데요. 아침에는 소량만 발라주면 되고, 밤에 자기 전에는 두껍게 발라서 평소에 건조하지 않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선크림도 아무거나 바르는 것이 아니라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은 것을 비교해보고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아무거나 바를 수 없지? 나에게 맞는 선크림은??

 

그리고 평소에 얼굴의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자주 해주면 좋고 위에서 언급한 주름을 유발하는 안 좋은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눈밑 주름을 없애는 방법, 예방하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눈밑 주름 제거 수술

 

눈밑 주름 제거 수술도 생각 안 해볼 수 없는데요. 눈밑 주름이 너무 심해서 관리로 만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눈밑 주름 제거 수술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표적인 눈밑 주름 제거 수술의 대표적인 방법은 하안검 수술을 들 수 있는데요. 하안검 수술은 속눈썹 아래쪽을 절개해서 처진 피부와 돌출된 지방을 제거해 늘어진 근육을 당겨주어 결막에 고정한 후 봉합하는 수술로 팽팽한 눈밑으로 변할 수 있는 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늘어지고 주름진 피부를 당기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 근육을 힘을 끌어올려주는 수술이기에 효과뿐 아니라 지속기간도 오래간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런 눈밑 주름 제거 수술은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고 실밥 제거와 회복기간이 약간은 필요한 수술이라 완벽한 일상생활을 위해서는 수술 후 일주일 정도는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밑 주름 제거 수술 비용은 대략적으로 80만 원에서 100만 원 정도로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 수록 모든 피부는 쳐지지만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큰 부분인 눈이 선명하고 또렷해야 동안 소리를 듣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등 평상시 예방할 수 있을 때 실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