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없애는 방법 누구나 한 번쯤은 찾아봤을 것 같은데요. 맑고 깨끗한 피부를 지저분하게 보이게 하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기미가 아닐까 합니다.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없어지기가 쉽지 않은 기미, 어떻게 하면 최대한 없앨 수 있는지 기미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 생기는 원인 

 

기미 생기는 원인 중 단연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자외선이 아닐까 합니다. 자외선은 모든 피부질환의 적이기도 한데요. 차를 타고 갈 때 한쪽 방향으로만 타게 되는데, 그럴 때 햇빛을 받은 한쪽 얼굴에 유독 기미가 많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어 있으면 피부 속에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증가해 얼굴에 잡티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런 것을 기미라고 합니다. 햇빛이 강한 여름철에 기미가 좀 더 심해지고 겨울철에는 약간 흐려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자외선 차단하기 

 

기미 제거에 최고인 시술은 바로?

 

 

또 다른 기미 생기는 원인은 과도한 자극에 의해서 인데요. 세안시 피부를 강하게 자극하는 것이 기미를 생기게 하고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여성들의 경우에 호르몬의 변화가 올 때 기미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임신해서 출산하는 여성들에게 호르몬의 변화가  크게 오게 되는데, 출산기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기도 하고, 피임약을 주기적으로 먹는 여성들에게도 자주 생기는데 그 이유는 피임약 속에 들어있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해서 기미를 악화시키게 됩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없애는 방법은 우리가 생활속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로는 세안을 깨끗히 해야 합니다. 세안을 깨끗이 하고 하는 방법도 물론 중요한데요. 세안을 대충 하게 되면 얼굴에 색소가 침착이 되어서 기미로 변하기도 하고, 또한 여드름을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세안을 할 때 강하게 누르기보다는 부드럽게 미온수로 세안해서 마지막 타올로 닦을 때도 과도한 자극이 되지 않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위에 언급한 기미 생기는 원인 중 대표적인 원인이 바로 자외선이라고 언급했듯이,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들은 사실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생활하라고 할 정도로 우리 피부는 각종 외부의 자극에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생각날 때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다른 기미 없애는 방법은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고 비타민 C크림을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C는 톤업 효과와 함께 피부를 맑게 해 주기 때문에 기미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평소에 비타민 C가 들어간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기미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은 바로 토마토를 들 수가 있는데요. 토마토 안에 들어있는 루틴성분이 자극을 완화하고 기미를 예방하기 때문에 기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이 밖에도 건강에 굉장히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건강과 피부를 다 잡기 위해서 토마토를 많이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기미 잡티 레이저

 

기미 없애는 방법으로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은 바로 기미 잡티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입니다. 기미 잡티 레이저 시술이란 레이저 주사함으로써 파장을 이용해서 표피에 가까운 부위는 물론 깊은 부위의 혈관과 색소병변과 모공, 주름, 탄력 등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기미 잡티 레이저 시술은 쿨링 방식으로 시술 전 후와 시술시에도 피부표면을 쿨링해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고 통증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요즘에는 마취 없이도 치료가 가능한 무통증 레이저 시술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기미 잡티 레이저 시술시간은 15분에서 20분 정도이고 통증에 민감할 경우에는 연고마취를 하고 시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시술 후에는 일상생활이 즉시 가능하나 시술 부위에 햇빛을 닿는 것을 금지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점을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미 잡티 레이저 가격은 보통 15만 원에서 20만 원 정도로 형성이 되어 있고, 물론 1회 시술만으로 큰 효과를 거둘 수 없기 때문에 2~3주 간격으로 최소 3회에서 5회 정도는 시술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기미는 한번 생기면 없애는 것도 어렵고 화장으로 가리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생활 속에서 많이 노력해서 기미가 생기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