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가볼만한곳을 알아보다가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강원도 명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기는 하지만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행하면 강원도를 빼놓을 수 없죠? 오늘은 강원도 명소, 꼭 가면 좋은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원도 가볼만한곳, 알파카월드

홍천 알파카월드

 

강원도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홍천 알파카월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동물원과 같이 다양한 동물을 테마로 한 곳은 많이 있어도 알파카를 이렇게 원 없이 볼 수 있는 곳이 아마 이곳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알파카 놀이터에서는 울타리 안으로 직접 들어가서 알파카에게 먹이를 주면서 교감할 수 있는데요. 특히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귀여움의 상징인 알파카는 원래 남아메리카의 안데스 산악지역에서 사는 동물로, 서늘한 곳에서 사는 동물인데요. 홍천이 안데스와 비슷한 환경이어서 살기 적합하다고 합니다.

 

 

 

 

 

 

 

또한 알파카월드에서는 정말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온순한 동물인 알파카와 함께 산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요. 내가 직접 알파카를 데리고 다니면서 먹이도 주고 같이 발을 맞추어 걷는 것입니다. 어디서도 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이곳은 알파카 뿐만 아니라 사슴, 공작, 다양한 새들도 구경할 수 있다고 하니 동물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또 추천드리는 곳은 바로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인데요. 이곳은 인기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명품숲으로도 불리는 원대리 자작나무숲의 코스는 자작나무코스, 치유코스, 탐험코스, 원정임도, 원대임도의 다섯개의 트래킹코스가 있습니다. 

 

하절기 입산 가능시간은 5월부터이고, 동절기는 12월부터인데 하절기에 가면 푸르른 숲이 힐링이 되지만 특히나 동절기의 설경은 장관입니다. 눈이 덮인 자작나무숲은 완벽한 외관을 자랑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겨울에 트래킹을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흔히 볼 수 없는 자작나무의 설경, 한 번도 걷지 않은 눈 위를 걷는 그 느낌, 힐링이 따로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절기인 지금도 너무 좋지만 겨울에 원대리 자작나무숲은 잊을 수 없는 설경을 선물하니,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강원도 가볼만한곳, 이번에는 삼척으로 가보시겠습니다. 익사이팅한 경험을 하고 싶으신 분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를 추천합니다. 

 

동해바다를 옆에 두고 소나무숲 아래를 달리는 레일바이크, 수동으로 달리는 거라 운동도 되면서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해양레일바이크는 출발에서 도착까지 나오는 터널에 다양한 테마로 장식을 해 놓았는데요. 화려한 조명으로 수놓은 판타스틱 터널, 황영조 선수를 위한 황영조기념공원 구간도 있습니다. 

 

강원도에는 레일바이크가 많은데 바다를 배경으로 한 레일바이크는 흔하지 않으니 삼척 여행을 가신 분들은 이 즐거움을 꼭 한번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평창 발왕산 스카이워크

평창 발왕산 스카이워크

 

강원도 가볼만한곳의 강원도 숙소로 많이 가시는 곳이 바로 용평리조트가 아닐까 합니다. 가성비 좋은 숙소와 다양한 즐길거리, 주변의 유명 관광지 등 강원도 여행의 단연 최고의 숙소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용평리조트에는 발왕산 케이블카와 발왕산 스카이워크가 있어서 리조트를 찾으시는 분들이 함께 이용을 하시는데요.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스카이워크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신에 스카이워크는 오전 10시부터 입장이 가능해서 그 시간에 맞춰서 케이블카를 타셔야겠죠?

 

케이블카를 타고 발왕성 정상까지 올라가면 그곳에서 스카이워크로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주변 풍경을 가까이서 보면서 올라가서 스카이워크에서 드넓게 펼쳐진 산들을 발아래로 바라다보는 느낌, 아찔하면서도 굉장히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동해 추암해변

동해 추암해변

 

강원도 가볼만한곳, 이곳은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도 유명한 바로 동해 추암해변입니다.

 

동해의 일출 일번지인 이곳은 일출 사진을 찍을 때 두 가지 구도로 찍는데요. 하나는 촛대바위 위에 걸쳐진 해를 찍는 방법과 또 다른 하나는 형제바위 사이로 뜨는 해를 찍는 방법,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어느 구도로 찍든지 장관을 연출한다고 하니 일출사진을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기암괴석이 늘어선 해안절벽과 아름다운 백사장이 펼쳐진 곳인데요. 추암 촛대바위 출렁다리도 하나의 명소로 자리 잡아, 다리 위에서 동해바다의 아름다움과 기암괴석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원도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강원도에는 정말 아름다운 곳이 많고, 한번 왔다가 그 아름다움에 끌려 계속 방문하게 되는 곳들이 많은데요. 자연이 너무나 아름다운 곳, 강원도 여행 많이 오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