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유망 직종,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기

 

유망 직종,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기

요양보호사가 왜 미래의 유망직종인가?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가 진행이 되면서 이전에 비해서 장수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의학도 발달을 하고 젊은 부부들의 출산율의 저하로 어린아이들보다는 노인의 수가 늘어나고 있어서 노인을 위한 국가적인 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럼에 따라서 이러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함께 도와줄 전문가들의 필요성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노인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강사도 따로 생겨나고 있고, 아프신 어르신들을 보호해 줄 보호사 분들도 많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수명이 길어지고 현대 의학이 발달했다고 해도 노인이 되면 각종 질환과 질병에 시달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분들은 보살핌이 필요하고 자녀들도 다 각자의 일 때문에 매일 케어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이를 도와주는 분들이 요양보호사입니다

 

 

유망 직종,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기

요양보호사가 하는 일

 

혼자 생활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직접 집으로 방문하거나 요양시설에서 여러 가지 서비스를 해주는 일을 해야 합니다. 어르신들을 정말 공경하고 또 봉사하는 마음으로 대해야 하는 직종이기 때문에 아무나 이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만큼 자격이 필요하고 이 자격을 얻으려면 시험을 보아야 하는데요. 

 

 

유망 직종,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기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을 하는 과정과 응시자격

 

요양보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해당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따로 받아야 하며,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에 합격해야지 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합격을 하게 되면 각 도의 도지사에게 자격증 교부 신청을 하고 검토 후 자격증을 교부받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응시자격은 시험 전까지 반드시 요양보호사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교육과정은 시, 도에서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일정 시간 이상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합니다. 교육 과정의 내용은 이론과 실기, 실습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응시자격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정신질환자, 마약중독자, 성범죄자 등이 이에 해당이 됩니다.

 

 

유망 직종,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기

요양보호사 시험

 

이론시험은 요양보호 개론 객관식 문제와 실기 시험 요양보호에 관한 내용을 치르게 됩니다.

합격기준은 각각 60% 이상을 받은 자만 해당이 되며 시험의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으므로 나이 드신 분들도 도전해 보셔도 충분히 가능성 있는 자격증이니 많은 분들이 도전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유망 직종, 요양보호사 자격증 따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